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충남교육청·네이버·충남자원봉사센터와 ‘마주온 연계 그린웨일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장진기
승인
2024.11.25 21:50
의견
0
재단법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의욱)는 11일 충청남도교육청, 네이버,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와 ‘마주온 연계 그린웨일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협약기관은 그린웨일을 활용해 디지털 탄소 저감 활동 및 탄소 흡수원 조성을 위한 학교 지원 등 환경교육 확대와 온라인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올해는 충청남도 내 3개 초등학교에서 충남미래교육통합플랫폼 ‘마주온’과 연계한 그린웨일을 활용한 환경 자원봉사 교육이 시범 운영된다. 네이버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공동 개발한 디지털 탄소저감 온라인 자원봉사 앱 ‘그린웨일’이 학생들의 환경교육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환경 문제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이러한 학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향후 더 많은 학교와 지역으로 환경 자원봉사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김의욱 센터장은 “기후위기 대응은 개인들의 자발적 노력이 실제 변화를 끌어낼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뒷받침될 때 가능하다”며 “이번 협약이 교육 환경 개선과 지역사회 협력에 시너지를 발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