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북부상공회의소, ‘최고경영자(CEO) 아카데미’ 특강 성료

장진기 승인 2024.11.14 12:58 의견 0
최고경영자 CEO 아카데미에서 특강을 하는 김태흠 충남도지사(사진제공: 충남도)

충남 천안 충남북부상공회의소가 ‘최고경영자(CEO) 아카데미’에 김태흠 지사를 초청해 도내 기업인 150여 명을 대상으로 ‘충남 산업경제 발전 전략과 도정 방향’ 특강을 펼쳤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도정 최초 정부 예산 10조 시대 개막 △200개사 22조 8000억 원 투자 유치 △무기발광디스플레이・양수발전 등 국가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공모사업 선정 등 민선 8기 출범 이후 성과를 설명했다.

또한 “남은 기간 농업・농촌 구조 개혁, 탄소중립경제 선도, 미래 먹거리 창출, 지역 균형발전, 저출생 극복 등 5개 중점과제를 추진해 충남의 50년, 100년 미래를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청권 초광역 사업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짚고 “충청권 4개 시도의 행정 통합이 어렵다면 대전시장과 공감대를 형성한 만큼 뿌리가 같은 충남과 대전이 먼저 행정 통합을 이루는 등 투 트랙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고경영자(CEO) 아카데미는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지닌 예비 유니콘기업을 대상으로 국제 경영 흐름과 기업의 역할 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충남북부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있는 기업인 교육 및 교류의 장이다.

저작권자 ⓒ 충남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