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에서 ‘2024 스타트업 밋업 페스타’ 개최
장진기
승인
2024.11.14 14:18
의견
0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이 대표 주관하는 ‘2024 스타트업 밋업 페스타’가 13일 천안 성성동 호수공원 일대에서 개최됐다.
스타트업 밋업 페스타는 투자 상담, 판로 개척, 자금 해결, 기술 교류, 사업 협력 및 네트워크 형성 등 충남 스타트업에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해 창업 기반을 강화하고 충남형 유니콘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이 투자자와 직접 만나 사업을 소개하고 투자 유치 기회를 모색하는 ‘투자 밋업’ △스타트업과 금융 전문가 또는 기관이 만나 재무 전략 및 자금 조달 방안, 투자 전략 조언 등 금융 지원을 받는 ‘금융 밋업’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스타트업이 잠재적인 고객사나 파트너사에 자사 제품・서비스를 소개하고 구매 계약 및 협력을 상담하는 ‘구매 밋업’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기술 협력을 모색하는 ‘기술 밋업’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연구기관 등이 함께 기술과 경험 등을 공유하며 혁신을 촉진하는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등이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올해 100억 원을 출자해 2200억 원 규모로 펀드를 조성 중이고 2031년까지 1000억 원을 출자해 1조 원까지 펀드를 만들 계획”이라며 “한국판 실리콘밸리인 베이밸리를 제대로 만들어 스타트업이 본격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남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