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에서 ‘2024 스타트업 밋업 페스타’ 개최

장진기 승인 2024.11.14 14:18 의견 0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곡미 원장 개회사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이 대표 주관하는 ‘2024 스타트업 밋업 페스타’가 13일 천안 성성동 호수공원 일대에서 개최됐다.

스타트업 밋업 페스타는 투자 상담, 판로 개척, 자금 해결, 기술 교류, 사업 협력 및 네트워크 형성 등 충남 스타트업에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해 창업 기반을 강화하고 충남형 유니콘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이 투자자와 직접 만나 사업을 소개하고 투자 유치 기회를 모색하는 ‘투자 밋업’ △스타트업과 금융 전문가 또는 기관이 만나 재무 전략 및 자금 조달 방안, 투자 전략 조언 등 금융 지원을 받는 ‘금융 밋업’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스타트업이 잠재적인 고객사나 파트너사에 자사 제품・서비스를 소개하고 구매 계약 및 협력을 상담하는 ‘구매 밋업’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기술 협력을 모색하는 ‘기술 밋업’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연구기관 등이 함께 기술과 경험 등을 공유하며 혁신을 촉진하는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등이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올해 100억 원을 출자해 2200억 원 규모로 펀드를 조성 중이고 2031년까지 1000억 원을 출자해 1조 원까지 펀드를 만들 계획”이라며 “한국판 실리콘밸리인 베이밸리를 제대로 만들어 스타트업이 본격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남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